미국 법무법인 ‘Kim & Bae(김앤배)’는 ㈜로앤비와 공동기획으로 오는 4일 크레듀 캠퍼스에서 미국 진출 한국기업을 위한 ‘미국 소송실무절차 및 대처방안’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미국에 진출한 국내기업이 미국 현지에서 기업활동을 하면서 겪게 되는 각종 법률적 분쟁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해외로 수출을 하는 대부분의 한국기업이 미국 내 재산 및 비즈니스를 보유하게 됐고 해외에서 일어나는 소송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응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한국기업들이 미국 현지재판을 진행하면서 많은 불이익을 당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 이는 미국소송제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서부터 발생한다.
한국과 미국소송제도의 커다란 차이점을 알지 못하는 한국 담당자들로서는 주도적인 입장에서 사건을 지휘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고, 효율적인 사후대책을 수립함에 있어 많은 애로점이 있다. 이번 미국 소송실무절차 및 대처방안 강좌는 이러한 한국 기업의 경영진 및 법무조직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국내 최초로 기획된 것으로 미국민사소송에서 이기는 법을 사례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Kim & Bae(김앤배) 관계자는 “미국과 한국 소송제도의 특징 및 차이점, 소송의 유형, 소송의 준비단계, 변론단계, 공판ㆍ판결ㆍ항소절차, 사법공조시스템 등 미국 민사소송절차 제반 사항에 대한 이해와 최신 미국 현지 법적분쟁사례를 통한 생생한 현장체험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고 밝혔다.
여태경 기자haru@lawtimes.co.kr
게재일 : 12-01-2009
출처 : 인터넷 법률신문 (http://lawtimes.co.kr/LawNews/News/NewsContents.aspx?kind=AL&serial=50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