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BAE NEWS | LEGAL NEWS
Our Pride Joy View All

Yuna Jeon

July 27, 2015
저는 사실 법학도도 아니고 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지도 않았던 평범한 경영학과 학생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졸업을 한학기 남겨두고 미국 인턴십을 떠나기로 결심했던 계기는 교실에 앉아 책과 강의를 통해서만 배우던 경영학을 회사에서 실무를 통해 직접 경험해 보고자 였습니다. 김앤배에서 인턴을 하기로 결정했던 이유도 비록 제 전공이 법은 아니지만 로펌은 워낙 다양한 종류의 회사와 개인을 상대로 일하기 more »

Sung Kyun Kim

July 13, 2015
로스쿨에 입학한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으로서, 인턴을 시작하기 전에는 법률가로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막연한 생각만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수업시간에 판례를 통해 특정한 법이 일상 생활에 적용된 이유와 결과를 배우긴 했지만, 그 법이 구현되기까지 어떤 사람들을 통해 어떠한 과정을 거쳤왔는지에 대해서는 몰랐던 것입니다. 김앤배에서의 인턴 경험은 법이 구현되는 과정이 어떤지 저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하나의 사건이 more »

Yeon Jung Park

March 30, 2015
저는 사법연수원을 2014년에 수료하고 변호사로 일하고 있던 중, 가족이 미국으로 오게 되어 저도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그때 사법연수원 국제통상법학회에서 연수기관으로 방문했던 김앤배가 떠올랐고, 미국 로펌을 먼저 경험해 보고자 인턴쉽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턴 기간 동안에는 저 혼자 외국 생활을 하게 되는 것이었고, 로펌에서는 일을 처음 해보는 것이었어서 걱정반 설렘반으로 시작하였습니다. more »

Soobin Nam

March 30, 2015
김앤배의 인턴들은 이미 결론 지어진 과거의 사건을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사건을 변호사님들과 함께 해결해나갑니다. 진행중인 사건에 참여함으로써 Case study를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로펌이 운영되는 방식도 알 수 있었습니다. 1. Oil Case 미국 내 유명 정유사를 상대로 한 100만 달러 상당의 부당이득반환청구사건을 검토하고 변호사님께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정유사가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하고 장기간 과도하게 more »

In Kwon Yoon

March 16, 2015
미동부 한인설립 로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KIM&BAE. P.C.에서 인턴을 하게 된 부산대학교 로스쿨 4기 윤인권입니다. 이번 INTERNSHIP을 통해 느낀 점을 나누고자 합니다. 1. KIM&BAE. P.C.에 대하여 KIM&BAE. P.C.는 미국 속에서 한국방식에 따라 운영되는 로펌입니다. 한인이 주류가 아닌 사회에서 한인이 설립한 로펌이 살아남기 위해 김앤배가 선택한 방법은 실력이었습니다. 김앤배에 직원들은PARALEGAL부터 각자의 more »

Woorin Sung

March 16, 2015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4기로 졸업한 성우린입니다. 저는KIM&BAE에서 2주간의 인턴생활을 마치고 짧은 후기를 남깁니다. KIM&BAE에 인턴을 지원한 이유와 그에 대한 평가는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미국의 부동산체계에 대한 이해’ 입니다. 저는 한국에 돌아가면 4월부터 서울에 있는 한 로펌의 기업송무팀 소속변호사(Associate Lawyer)로서, 한국 건설회사의 송무와 자문을 담당하게 될 것 같습니다. 로펌에 입사하기 앞서KIM&BAE의 Real Estate Dept.에서 more »

Da Hye Kim

March 1, 2015
Internship period: 2015. 2. 17 ~ 2015. 2. 27 자네, 로스쿨에 와보니 어떤가? 생각하던 것과 다르던가? 예, 로스쿨 생활은 생각과는 너무도 달랐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점이 최고였습니다. “예상한 만큼만”을 넘어 “생각지도 않은 전혀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것은 매우 근사한 일이며, 그 다름의 폭 만큼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2015년 2월, 김앤배를 만나 저의 more »

Ho Sun Jang

March 1, 2015
Internship period: 2015.02.16- 2015.02.27 #1. 시작 해외 실무실습. 그것도 뉴욕에서의 실습으로 부푼 가슴을 안고 도착한JFK. 추위가 한풀 꺾인 한국과는 달리 뉴욕의 2월은 아직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이 불고 있었다. 장시간 비행으로 피곤한 상태에서 찬바람을 맞아서 였을까 단단히 탈이나 집에서 꼼짝도 못하는 신세가 이틀. 실습 예정일 보다 사흘 일찍 도착했음을 감사하며 첫 주말을 보낸 후 드디어 more »

Joo Hyung Jung

February 23, 2015
추위를 이기는 온기 추위와 부딪치다 난생 첫 발을 내딛은 뉴욕은 무척이나 추웠습니다. 문자 그대로 ‘살을 에는 듯한’ 추위 속에서 첫 발을 내딛은 인턴 생활은, 그 추위가 비단 날씨에만 국한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Greeting 메일을 보내는 것으로 시작한 첫 날부터 후기를 작성하는 지금까지의 2주 동안, 제가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세상은 호락호락하지도 마냥 more »

Heongu Kang

February 17, 2015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변호사시험을 치고 난 후, 1주일을 채 쉬지 못한채 KIM & BAE에 인턴으로 왔습니다. 많은 시간동안을 들여 준비하지도 못했고 미국의 로펌 체계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 볼 겨를도 없이 이곳에 와서 인턴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어버버한 저에게 김봉준 변호사님께서 처음 해주신 말씀은 미국의 변호사가 되라는 것이었습니다. 4주라는 짧은 기간이기는 하지만 그 기간 만큼은 마치 more »
«   1   2   3   4 ... 7 »